케어프로그램 > 피부질환 프로그램
연세스타피부과 피부질환 집중프로그램
피부관리도 좋지만, 피부 질환이 생겼을 때 어떤 질환인지 원인과 증세가 뭔지를 알아야 확실하고 빠른 조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.
연세스타피부과에서 피부질환의 모든것을 원스탑으로 치료해드립니다.
지루성 피부염은 머리, 얼굴, 앞가슴, 등 윗부분과 같이 피지선의 분포가 비교적 많은 부위에 발생하는 만성 피부질환입니다.
두피에도 흔히 발생하며 흔히 비듬이라고 알려진 것도 지루피부염의 한가지 증상입니다. 젊은 성인의 약 3~5%에서 발생하는 흔한 피부질환입니다.
지루피부염은 여러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합니다. 우선 지루피부염은 과다한 피지 분비와 피티로스포롬이라는 곰팡이와 관련이 있습니다. 그리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나 육체적으로 몸이 피곤할 때나 과음한 다음날 등 몸의 컨디션에 따라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. 또한 가을과 겨울의 낮은 온도, 습도와 같은 외부 환경과도 연관이 있습니다.
항진균제의 도포, 외과적 치료, 광역동 치료 등이 있고 경구 항진균제가 있다. 손 발톱 무좀의 경우 국소 약물의 침투가 어려워 경구 항진균제를 사용하고 있다. 약물 복용이 어려울 시 레이저 치료도 가능하다.
도피에 발생된 경우 항진균제 등이 포함된 샴푸를 일주일에 2~3차례 사용하며 단기간의 스테로이드를 사용할 수 있다. 스테로이드의 경우 장기간 사용 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의료진과 자세한 안내를 받는 것이 좋다.